가을 맞이 디자인 목업(Mock up) 전시회

사는 이야기

가을 맞이 디자인 목업(Mock up) 전시회

energypark 2023. 10. 17. 07:00
728x90
반응형

가을은 무르익어 가고, 결실의 계절.... 오늘은 제가 평소 취미생활로 갈고닦은 디자인 몇 작품을 공개해 보이겠습니다.

모두 10작품인데, 제가 그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작업한 작품들을 목업(Mock-up)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목업(Mock-up)란 일반적으로 실제품을 만들어 보기 전에 디자인 검토를 위해 실물과 비슷하게 시제품을 제작하는 작업의 과정과 결과물을 통칭합니다.

요즘에는 좁은 의미에서 주로 디자인을 일정한 양식에 맞게 입력하면 실제처럼 보이게 해주는 포토샵 파일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흔히 디자인과 학생이나 출판사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파일들을 눈에 불을 켜고 찾아 모은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디자인 분야에서 목업은 매우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 당장 인터넷으로 design mock up이라고 검색해서 그 이미지들을 찾아보면 대부분 출판분야 목업의 결과물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 한번 감상해 보실까요?

1. 「고구려」 (포스터)

이 작품은 제가 작년 여름, 김진명 작가의 「고구려」라는 대하소설(1~7권)을 읽고 나서의 느낌을 포스터로 표현해 본 것입니다.

일러스트로 그린 작품을 목업을 적용하여 배경이 있는 포스터 액자에 넣어 보았습니다.

「고구려」라는 소설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닿는다면 한번 소개해 보고 싶습니다.

김진명 작가의 야심작으로, 웅혼 장대한 스케일의 멋진 대하소설입니다! 일독을 권하고 싶습니다. 

2. 「고구려」 (티셔츠)

포스터 만으로는 다소 성이 차지 않아서^^ 티셔츠 굿즈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구려 티셔츠... 잘 팔릴까요?^^

3.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도서)

몇 년 전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책표지를 제 나름대로 일러스트로 리뉴얼 디자인하고, 포토샵으로 진짜 책처럼 목업까지 해 보았습니다. 덤으로 책갈피도요.

이 책도 잘 팔릴까요?^^

4. 오스트레일리아 (우표)

이 작품은 엄밀히 말해서 목업 작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목업과 유사하게 일러스트로 오스트레일리아 여행을 홍보하는 포스터를 만든 것을 우표 모양 안으로 넣어 보았습니다.

타조(ostrich)들이 오스트레일리아로 관광 오라며 손짓.... 아니 발짓(?)을 하고 있군요^^

5. 박쥐와 함께 춤을! (포스터)

 이 작품은 아래와 같이 지난 여름에 발표한 바 있는데, 비스듬히 벽으로 누운(?) 포스터 모양의 목업으로 다시 표현해 보았습니다

2023.07.22 - [사는 이야기] - 무더운 여름밤 즐기기

 

무더운 여름밤 즐기기

수도권은 며칠간 장맛비가 잠시 멈추는 사이에 폭염이 다가왔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면서 습도도 높아 불쾌지수가 높은 요즘이죠. 여러분 무더운 여름밤... 잠은 편히들 주무시는지요? 물

energypark333.tistory.com

혹시 기억나시나요? 그때 틀린(다른) 그림 찾기도 해 보았었죠.ㅎ

6. 지금 지구는 바비큐 중? (포스터)

제가 기후위기시대의  심각성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일러스트로 제작한 「지금 지구는... 바베큐중(?)」 이라는 포스터입니다.

이 포스터에 액자를 쒸우고 벽에 걸어 놓은 것 같은 모습을 목업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에너지 과다사용으로 인해 마구 뿜어지는 온난화 물질로 지구가 바베큐 되어가고 있습니다ㅠㅠ

7. 한잔의 찐한 커피(컵)

여기 찐~하게 달달한 커피 한잔이 있습니다.

이 또한 완전한 목업은 아니고... 3D 형식을 약간 가미해서 표현해 보았습니다.

8. 오리엔탈 푸드(캔)

이 작품은 국적 불명(?)의 오리엔탈 푸드가 담긴 캔을 스마트 레이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혹시 어떤 음식이 들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ㅎㅎㅎ

9. 물방울(스마트 폰)

목업에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 폰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심플하게 깨끗한 물방울을 배경화면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10. 영화 「카사블랑카」 포스터 (버스 정류장)

마지막 작품입니다. 

어느 버스 정류장에 영화 「카사블랑카」 홍보 포스터를 설치했습니다.

저 포스터는 제가 나름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인데....

2023.06.27 - [사는 이야기] - 명화극장 : 카사블랑카(Casablanca) Renewal

 

명화극장 : 카사블랑카(Casablanca) Renewal

후두둑 후두둑~ 유리창문으로 들이치는 장맛비 소리가 요란한 오늘 밤. 명작 영화 한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영화 「카사블랑카(Casablanca)」입니다. 너무도 유명한 영화죠. 감독에 마이클 커티즈,

energypark333.tistory.com

여러 사람이 버스를 타고 내리거나 길을 지날 때 잘 볼 수 있도록 목업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아름다운 계절 가을입니다. 늘 행복하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멋진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