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그림 대잔치!

사는 이야기

아무 그림 대잔치!

energypark 2022. 5. 4. 10:49
728x90
반응형

벌써 5월입니다. 그리고 내일(5.5)은 어린이 날이네요.^^

5월은 어린 아이 처럼 맑고 밝은 계절입니다. 계절의 여왕이며 신록의 계절입니다. 

수필가 피천득은 「오월」이라는 시를 통해 「오월은 금방 찬물로 세수를 한 스물 한살 청신한 얼굴이다」로 시작해... 「 내 나이를 세어 무엇하리. 나는 오월 속에 있다」고 노래했죠.

5월...따스한 봄날을 지나 무성한 여름을 기다리며 꽃들이 만발하고 푸른 잎이 짙어가는 생동의 나날입니다.

세상은 아무리 혼돈 속에 어지럽게 돌아가도 5월은 일년 중 가장 밝고 맑고 화려하며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딱딱하고 다소 불편하고 심각한(?) 텍스트 중심의 「기후위기와 에너지」 이야기보다는 뭔가 밝고 예쁘고 시각적인 내용들을 포스팅해보고 싶네요.

특히 작년 3월 공익광고포스터 전시회,

2021.03.01 - [사는 이야기] -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3월입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봄이 오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제 블로그에서 「신춘기획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야 2021.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입니다. 제목

energypark333.tistory.com

그리고 올해 설명절 맞이 캐릭터 전시회 1,2편에

2022.02.01 - [사는 이야기] - 설 명절맞이 캐릭터 전시회(1)

 

설 명절 맞이 캐릭터 전시회(1)

안녕하세요~ 설 명절 연휴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 블로그는 제목 그대로... 특별 기획(ㅋㅋㅋ) 「설 명절맞이 캐릭터 전시회」로 꾸며 보았습니다. 제가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취미

energypark333.tistory.com

2022.02.09 - [사는 이야기] - 설 명절 맞이 캐릭터 전시회(2)

 

설 명절 맞이 캐릭터 전시회(2)

설 명절은 지난주에 이미 다 지났지만... 지난번 설 명절 연휴기간에 올린 캐릭터 전시회 1탄 동물 캐릭터에 이어서 2022.02.02 - [사는 이야기] - 설 명절맞이 캐릭터 전시회(1) 제2탄을 포스팅하겠습

energypark333.tistory.com

생각치도 못한 방문자 여러분의 과분한 응원과 격려에 한껏 고무되어ㅎㅎㅎ...

이번에는 제가 그간 발표하지 않았던 디지털 그림 파일을 몇점 모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추상화, 동양화와 캘리그래피, 사진 보정, 이모티콘 등 이것저것... 이름하여 아무 그림 대잔치! 입니다.^^

지난 전시회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아직 아마추어인지라 작품 질이 다소 떨어지고 허접한 점이 좀 있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고 그냥 재미로 가볍게 한번 감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그림은 라벤더 한 다발입니다.

일러스트 브러시를 만들어 그려 보았습니다. 꽃 향기를 전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두 번째 그림은 여러 가지 아름다운 꽃들 한 묶음입니다.

동네 길가를 지나다가 본, 바람에 간지럽게 흩날리는 예쁜 꽃들이 문득 생각나 일러스트레이터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세 번째는 동양란(1)입니다. 이 역시 일러스트레이터 브러시를 만들어 그려 보았습니다.

네 번째에도 동양란(2)입니다. 동양란(1)을 약간 변형해 보았습니다. 이 또한 은은한 향이 있다면 좋을 텐데요~

다섯째는 캘리그래피입니다. 청렴입니다. 

쿠라다케 붓펜으로 그려(?) 보았습니다. 붓펜이 아직 손에 익지 않아 자꾸 갈필이 생기네요ㅠㅠ

여섯째도 캘리그래피입니다. 한자로 열정입니다. 쿠라다케 붓펜으로 그렸습니다.

일곱 번째. 아~ 이건ㅎㅎㅎ 추상화인데요.... 제목은 「기억의 저편」이라고 지어 보았습니다.

이건 십여 년 전에 있었던 어떤 기억을 떠올리며 포토샵으로 표현해 본 작품입니다. 그냥 제멋에 그려 본 거예요^^ 귀엽게 봐주세요~

여덟 번째~아홉 번째는 제가 유튜브 포토샵 강의를 보면서 재미 삼아 사진 보정을 한번 해본 것입니다.ㅋㅋ

보정전 보정후 성형외과 광고에서 많이들 보셨죠?

열 번째는 지난 설 명절맞이 캐릭터 전시회1편 말 캐릭터에 누락된 이모티콘인데, 이번에 보여 드릴게요.

아무 그림 대잔치... 말이 되나?... 말 되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