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사는 이야기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energypark 2021. 3. 1. 00:01
728x90
반응형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

3월입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봄이 오기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제 블로그에서 「신춘기획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야  2021. 공익광고 포스터 전시회입니다.   제목이 거창해 보이죠?ㅎㅎㅎ

오늘은 그간 기후위기와 에너지환경 관련 내용의 포스팅은  잠시 접어두고,  제가 틈틈이 직접 제작한 공익광고 포스터 11편을 아래에 공개합니다.  

제가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라서 작품이 질적인 측면에서 많이 미흡한 점  양해해 주시고,  공익광고의 의미전달 측면에서 품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금연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담배에 찌든 폐를 무시무시하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우리 건강을 위해 절대 금연합시다!

2. 기후위기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지구 온난화의 급격한 진행으로 지구가 바베큐 되어가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3. 안보의식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간첩신고 111이라... 웬지 옛날 냄새가 물씬 나죠?  안보의식은 안보이는 것을 밝히는 힘!

4. 에너지복지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에너지를 지키고 복지를 실현하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군인이 우리 나라를 지키듯이...

5. 에코드라이브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포스터라기보다는 인포그래픽(?) 비슷하죠. 에코드라이브로 골인하자는 내용입니다.

6. 인권존중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네모, 삼각형, 원, 타원 등 모양과 나라, 인종, 종교, 빈부가 달라도  인권은 같다는 메시지입니다. 국가인권위원회 로고를 살짝 넣어 보았습니다.

7. 장애인 차별금지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장애는 서로 다름일 뿐이며,  제 각자 마다의 능력이 있다는 메시지 입니다.  좀 독특한 기법과 구도를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8. 지구 온난화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우리가 지구온난화 관련해서 많이 보았던 북극곰 사진을 패러디해서 공익광고 포스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구상 생물들중 어느 한 종을 읽는다는 것은 비행기 날개에 달린 나사못을 빼는 것과 같다」는 문구가 마음에 크게 다가옵니다.

9. 반부패 청렴 공익광고 포스터 입니다.

마더 테레사가 우리의 청렴한 세상을 위해 기도합니다. 청렴한 세상은 평화로운 세상입니다!

10. 재생에너지 포스터 입니다.

상상해 봅니다. 청정에너지를 맘껏 사용할 수 있는 에너토피아!

11. 국가안보 확립 포스터 입니다. 

 

 

이상 제가 만든 11편의 공익광고 포스터를 보여드렸습니다. 잘 감상하셨나요?

블로그가 텍스트 위주 환경이라 이렇게 다수의 그림파일을 포스팅 할 지 망설였었는데, 과감히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예쁘게 봐 주세요~~~

그럼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한 3월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