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글 목록

2021/12 4

크리스마스... 썰매 끄는 강아지(?)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징글벨! 징글벨! 우리 썰매 빨리 달리자~~~ 이번 포스팅에는 딱딱한 「기후변화와 에너지」이야기보다는 왠지 크리스마스 기분을 좀 내보고 싶어서요... 우리 집 강아지를 불러드렸습니다^^ 이름은 예삐입니다. 숫놈인데 제 딸아이가 너무 예쁘다고 그냥 예삐라고 이름을 지었죠. 아래 사진들은 예삐의 어릴 적 사진이고요. 지금 나이는 12살입니다. 할아버지죠. 썰매 끄는 사슴으로 분장했는데 덩치가 너무 작아서 돌멩이 하나도 못 끌고 다닐 것 같네요. 게다가 졸리는지 계속 잠만 자네요ㅎㅎㅎ 이제는 아예 누워서 잠꼬대를 하면서 정신없이 꿈속을 헤매고 있습니다. 무슨 꿈을 꾸고 있는 걸까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한테서 소시지 종합 선물세트 받는 꿈??? 아! 이제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

사는 이야기 2021.12.23

하이브리드 자동차란 무엇일까?

요즘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며 임원 차량을 탄소 배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교체하느라 주문이 몰린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자동차 업계가 전기차의 새로운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인기도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인기를 끌고 잘 팔리고 있는 것은 여전히 많은 소비자가 전기차 충전 시설에 대한 불안을 느낀다는 방증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특징에 대해서 간략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자동차(Hybrid Electric Vehicle)라 하면 소위 그린카(Green Car)의 한 종류라고 불립니다. 그린카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에너지이야기 2021.12.15

웜비즈 에너지절약 패션 키워드 : 에너지만평(17)

웜비즈 에너지 절약 패션 키워드 : 에너지 만평(17) 이제 12월도 훌쩍~ 중순을 향해 달려갑니다. 올해 달력도 이제 한 장만 남아있고, 2022년 내년도 1월 달력이 벌써 눈앞에 다가오네요. 요즘 정말 새삼스레 세월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제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드는데, 날씨는 비교적 온화한 편이네요. 다음 주 부터는 다소 추워진다고 하는데 이번 겨울은 기상이변으로 인한 혹독한 추위나 이상 난동 없이, 그리고 별 탈(?) 없이 잘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실 저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추위를 많이 타는 편 이거든요. 겨울이 되면 저희 선배 세대에서부터 첫 월급을 타면 겨울철 부모님께 내복을 선물하던 시절이 있었죠. 춥고 배고프던 옛 시절 이야기입니다. 슬하 떠난 자식이 첫 월급을 탔..

에너지이야기 2021.12.09

청렴 패러디 극장(10) : 살생충 (원작 : 기생충)

청렴 패러디 극장(10) : 살생충 (원작 : 기생충) 제 블로그가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 등 분야를 주로 다루다 보니 너무 딱딱하다는 지인들의 지적이 있어 가끔씩 재밋거리로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해서 한편씩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상업적 용도가 아니고 원저작물의 의미를 훼손시키지 않으며, 원작을 떠올릴 수 있도록 영화를 소개하는 등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제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청렴패러디 극장 열 번째 순서로 「살생충」입니다. 원작은 「기생충」. 원작「기생충」은 많은 설명이 필요없는 영화죠. 2019년 5월에 개봉되었고, 봉준호 감독에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이정은 배우 등이 출연했습니다. 2019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사는 이야기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