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글 목록

2024/02 4

3월을 기다리는 그림들

긴긴 겨울의 끝자락 2월을 지나, 세월은 이제 곧 3월에 들어섭니다. 아직은 날씨가 쌀쌀한 편이지만 겨울 동안 내내 잠들어 있던 생명들이 하나둘씩 깨어나기 시작하는 계절, 3월이 시작됩니다. 생명의 시작을 닮은 3월이니 만큼... 여러분!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따스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제가 지난겨울 틈틈이 그려본 디자인 작품 몇 편을 선 보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며 따라 그려 본 그림 들입니다. 가볍게 감상하시면서 이른 봄의 정취를 함께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겨울 털코트는 임무 완수! 겨우 내내 입었던 털 달린 겨울 코트는 이제 임무를 완수하고 창고로 들어갑니다. 안녕~! 그간 외출 할 때 추위를 막아 주어 고마웠네~ 내년 겨울 시작 ..

사는 이야기 2024.02.28

E플레이션 아시나요?

여러분~ 요즘 에너지 관련 신조어이자 시사 상식용어로 많이 등장하고 있는 E플레이션에 대해 혹시 들어 보셨나요? E플레이션이란 단어가 심심찮게 미디어에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사실 몇 년 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 일상에 끼치는 영향력이 미미해진 게 불과 얼마 되지 않았으니까요. E플레이션은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에 불러온 수많은 변화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팬데믹 현상이 지속되면서 등장한 개념이지요. E플레이션은 에너지(energy)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입니다. 그러니까 에너지 자원의 수급 불균형으로 물가가 지속해서 오르는 현상을 일컫습니다. 전 세계를 공포로 뒤덮었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에너지 생산과 공급망에 차질이 생겼는데, 이후 침체했던 세계 경제가 회..

에너지이야기 2024.02.22

할리우드 역대 최고의 미인 여배우는?

지난 설연휴 기간 집에서 「방콕」 중에 유튜브에서 고전 영화 한 편을 보다가 갑자기 주체할 수 없는 장난끼(?)가 발동했습니다.^^ 1940~1970년대, 아니 지금도 우리네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세계 최고의 전설적인 할리우드 미녀 여배우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고 「최고 중의 최고」 아름다운 여배우를 골라 보는 것이죠. 아니~ 그런데 그건 너무 식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문득 떠오른 생각이... 포토샵 인물 사진 합성을 통해 「최고 중의 최고 미인을 직접 만들어 보자」는 과한(!) 욕심이 생겼습니다.ㅎㅎ 장난삼아 시도해 보았죠.ㅋㅋ 그리고는 혼자 보고 있다가, 문득 블로그에 한번 공개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이 자리에 포스팅합니다. 1940~1970년대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활약한 전설적인 최..

사는 이야기 2024.02.14

보름달에 엄청난 청정 에너지가!

추석과 함께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다가옵니다. 오는 설날에는 휘영청 커다랗고 환한 보름달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 ~~~ 그런데 사실 설날에 보름달이 뜨지는 않지요.^^ 왜냐 하면 설날은 다른 말로 정월 초하루라고 부르는데, 새해에 달이 떠오르기 시작하는 날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보름달을 볼 수 없는 것이겠죠. 그 대신 약 2주일 뒤인 음력 1월 15일 정월 대보름(올해는 양력 2월 24일)에나 우리는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전통적으로 우리 민족은 설날에 보름달을 생각하면서 한해 소원을 빌기도 했었지요. 그런데 한편으론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우리 인류는 경쟁적으로 막대한 예산을 쏟아부어 착륙하여 탐사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에는 일..

에너지이야기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