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근하신년... 호랑이 에너지 팍팍!

사는 이야기

2022 근하신년... 호랑이 에너지 팍팍!

energypark 2022. 1. 1. 00:05
728x90
반응형

근하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2022년 임인년 (壬寅年)입니다.

2019년 11월에 시작한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퍼진 지 4년차가 되는 해이기도 하네요.

새해 연초, 세상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전염병으로 혼란스럽지만 그 어느 때보다 호기(虎氣)롭게 이를 극복하고 도약해 나가야 할 2022년을 우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계획하고 결심을 조용히 다짐해 보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임인년은 육십간지 중 39번째로 임(壬)이 흑색, 인(寅)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하죠.

그래서 근하신년 글씨를 캘리그래피 펜으로 쓰고, 검은 호랑이를 그려 포토샵으로 조합해서 연하장 이미지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만들어 놓고 보니 어찌 좀... 너무 무서워 보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큰 고양이 같기도 하고...ㅋㅋ

아무튼 검은 호랑이해 새해를 맞이하여 모두들 항상 건강하시고 바라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근하신년 2022년 임인년 검은호랑이해... energypark

사실 호랑이야 말로 우리 민족에게 가장 친근하면서도 영험한 존재로 각인되어 있는 존재이죠. 예부터 우리들에게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들이 가장 많은 동물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에너지관리 측면에서도 호랑이를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호랑이는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동물이라고 합니다.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절대로 쓸데없이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다고 하죠.

사냥 기회 등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때에는 축적된 에너지를 전력을 다해 발휘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사냥감을 제압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하네요. 생존을 위해 본능적으로 몸에 체득한 능력이겠죠.

올 한 해도 우리나라는 기후위기와 에너지 환경분야에서 엄청난 격변을 헤치고 앞으로 전진해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이 같은 호랑이의 지혜와 능력을 우리도 본받아 모쪼록 올 한 해도 예상되는 많은 어려움들을 꿋꿋이 이겨나가는 에너지 넘치고 멋진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검은 호랑이의 엄청난 에너지를 팍팍 담아....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