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패러디 극장(안전&보안. 10) : 대한민국 안전해!

사는 이야기

명화 패러디 극장(안전&보안. 10) : 대한민국 안전해!

energypark 2021. 4. 16. 15:00
728x90
반응형

명화 패러디 극장(안전&보안. 10) : 대한민국 안전해!

명화 패러디 극장 오랜만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제 블로그가 기후변화 에너지 환경 등을 주로 다루다 보니 너무 딱딱하다는 지인들의 지적이 있어 가끔씩 재밋거리로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해서 한편씩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상업적 용도가 아니고 원저작물의 의미를 훼손시키지 않으며, 원작을 떠올릴 수 있도록 영화를 소개하는 등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제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오늘 달력을 보니 국민안전의 날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 안전&보안 패러디 극장 열 번째 작품은 ‘대한민국 안전해!‘로 글과 포스터를 올립니다. 이번에는 영화를 패러디한 포스터는 아닙니다.

혹시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기억하시나요?  당시 컬링의 불모지라 할만한 우리나라에서 남다른 팀워크를 보이며 극적으로 은메달을 획득하는 동시에 '영미 신드롬'으로 컬링 열풍을 일으켰었죠. 

김은정 선수를 비롯한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등 '팀킴(Team KIM)' 5명의 선수가 주역이었습니다.

‘팀 킴(Team KIM)’으로 불린 일군의 낭자들이 컬링이라는 생소한 종목에서 일을 저질렀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그들이 준결승에서 숙적 일본을 꺾고, 결승에서 스웨덴에 이어 감격의 은메달을 차지한 것이죠. 아시아 국가 중 최초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지도자 가족의 갑질 폭로 등 여러 사유로 훈련에 집중하지 못했었는데, 최근 강원 강릉시청에서 새 둥지를 틀고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반가운 소식이죠.

이번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그날의 감격스러운 모습을 패러디해서 안전 포스터로 꾸며 보았습니다.

제목은 대한민국 안전해!   

항상 대형사고가 많이 나는 계절이 봄입니다. 특히 4월은 해빙기 안전사고가 가장 많은 시기라고 합니다.  또한 봄철 따뜻해진 날씨로 야외활동 인구가 크게 늘면서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죠.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체력을 과신해 무리한 야외활동을 하지 말고 등산할 때에는 정해진 등산로와 탐방로를 이용하고 사고나 조난에 대비해 단독 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이렇듯 여러분 개개인의 사소한 안전사고에서 부터 우리 나라 전체가 2021년 안전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강렬한 안전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한 외침... 2021년 대한민국 안전해!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