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로그램 어디까지 가나요?

에너지이야기

AI 프로그램 어디까지 가나요?

energypark 2023. 3. 1. 00:10
728x90
반응형

여러분 요즘 혹시 핫(hot)하다고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ChatGPT 사용해 보셨나요?

저는 한 달 전쯤에 가입해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ChatGPT는 AI가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일종의 채팅 모델이죠.

OpenAI를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무료 혹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구글 또한 인공지능 기반 챗봇 바드(Bard)를 발표하며 AI 쳇봇시장에서의 뜨거운 경쟁을 예고하고 있죠.

며칠 전 제가 ChatGPT에게 기후위기의 원인과 해결책을 자세히 설명해 달라고 다음과 같이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Can you elaborate on the causes and solutions of the climate crisis?

그랬더니 ChatGPT가 잠시의 주저함도 없이(?) 즉시 자세한 답변을 주었습니다.

그 내용을 수정 없이 원본 그대로 구글번역기에 돌려 우리말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그 내용을 사진 아래에 소개합니다.

한번 대략 읽어 보시고 어떤 생각이 드시는지... 서로 소통하며 의견 나눠 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ChatGPT의 기후위기 원인과 해결책

기후 위기는 주로 인간의 활동, 특히 온실 가스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는 석탄, 석유,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의 연소에 의해 야기되는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입니다.

이러한 가스들은 태양으로부터 오는 열을 가두고 지구의 온도를 상승시켜 더 빈번하고 심각한 날씨 사건, 해수면 상승, 생물 다양성의 손실을 포함하여 환경에 다양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화석 연료를 태우는 것 외에도, 기후 위기에 기여하는 다른 인간의 활동에는 삼림 벌채, 온실 가스를 방출하는 농업 관행, 그리고 대기로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산업 과정이 포함됩니다.

기후 위기의 주요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화석 연료 소비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너지를 위해 석탄, 석유,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를 태우는 것은 온실 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입니다.

삼림 벌채입니다 : 숲의 파괴는 이산화탄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지구의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농업과 가축 : 가축 생산과 합성 비료 사용과 같은 특정 농업 관행도 온실 가스 배출에 기여합니다.

산업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많은 산업 공정은 시멘트의 생산과 특정 화학 물질의 제조를 포함하여 기후 위기의 원인이 되는 오염 물질을 배출합니다.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지역사회, 그리고 정부 차원에서 시행될 수 있는 다양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전환합니다 : 여기에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태양열, 풍력, 수력과 같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의 사용을 늘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에너지 효율을 개선합니다: 여기에는 건물, 가전제품 및 차량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포함되어 에너지 소비와 배출을 줄입니다.

지속 가능한 토지 사용 관행을 장려합니다 : 여기에는 숲과 다른 생태계를 보전 및 복원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채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낭비를 줄입니다 : 여기에는 매립지에서 배출되는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자재를 줄이고, 재사용하고, 재활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정책 및 규제 이행 : 정부는 지속 가능한 관행의 채택을 장려하고 기후 위기에 기여하는 활동을 처벌하기 위한 정책 및 규제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대중을 교육합니다 : 기후 위기의 원인과 영향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기후 설루션에 대한 지원을 구축하고 개인이 조치를 취하도록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소 가격제 : 탄소 가격제는 기업이 배출하는 탄소의 양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는 온실 가스 배출 감소를 장려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의 채택을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 지역사회, 정부간의 공동 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기후위기가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관행을 촉진하며,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끝.

------------------------------------------------------------------------------------------------

그리고요...

제가 그린 어떤 외국인의 그림 파일에 쳇팅, 더빙, 번역, 비디오 관련 등 각종 AI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여러분께 짧은 영상으로 올려봅니다.

제가 이 영상을 만들어 보면서 느낀 점은 놀라운 AI 프로그램의 능력에 너무도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입니다.

저는 단지 그림 파일 하나를 가지고 있었을 뿐인데 AI 프로그램들로 인해 눈을 껌뻑이고, 고개를 흔들며 움직이기도 하고  심지어 성우가 대신해서 저 대신 여러분께 말을 건네고 있으니 말이죠!

저로서는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참고로 사람 그림은 포토샵으로 작업해서 그렸고, 비디오는 Creat video, 목소리는 CLOVA Dubbing, 번역은 Papago, 인사 문구는 ChatGPT를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써보지는 않았는데 아바타를 만드는데는 Midjourney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쓴다고 하더군요. 

이처럼 눈부시게 날로 발전해 나가며 우리 일상생활 속으로 침투해오는AI....

그리고 AI와 함께 살아가는 우리.

우리는 과연 향후 어떠한 세상으로 가게 될까요?

기대와 함께 두려움 또한 엄습해 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