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아무그림 대잔치!

사는 이야기

추석맞이 아무그림 대잔치!

energypark 2022. 9. 7. 09:00
728x90
반응형

태풍 힌남로에  피해들 없으셨나요?  괴물같은 태풍이 이 나라를 한바탕 휩쓸고 지나갔네요. 

그나저나... 이제 곧 추석 한가위 연휴가 시작됩니다.

지난 여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 설상가상 백여 년 만에 찾아온 폭우, 그리고 엄청난 태풍에 이르기 까지.

이로 인해 앞으로 채소, 과일, 육류, 곡물 등 식량 생필품과 에너지 가격의 급등으로 서민가계는 더욱 큰 부담을 지게 되었습니다.

해서 마냥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즐기기에는 왠지 울적한 분위기네요ㅠㅠ

하지만 이런때 일수록 블로그에서나마 우리 고유의 명절 한가위 기분을 한번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7월 예고해드린대로 제가 지난 여름 동안 실력을 연마해 만들어 본 그림 작품들을 몇 점 발표해 드릴 텐데, 추석을 맞이하여 과일들을 비롯한 맛난 음식 그림들을 주로 담아보았습니다.

2022.07.30 - [사는 이야기] - 여름맞이 아무 그림 대잔치!

 

여름맞이 아무 그림 대잔치!

지난 7월의 지루한 장마가 지나고 이제는 본격적인 가마솥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의 정점 8월이 다가 옵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인데, 즐겁게 건강하게 잘 들 지내시는지요? 저는

energypark333.tistory.com

제가 좋아하는 과일과 음식들을 중심으로 준비했습니다. 울적한 마음 털어내시고... 눈으로(?)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1. 사과

2022.08.03 - [사는 이야기] - 베스트셀러 작가 김진명의『때로는 행복 대신 불행을 택하기도 한다 』

 

베스트셀러 작가 김진명의『때로는 행복 대신 불행을 택하기도 한다 』

무덥고 습한 여름의 정점,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입니다. 휴가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집에서 편안하게 방콕(?)하며 몇권의 책을 읽을 것인데, 어제 제일 먼저 읽은 책 한 권을 소개하겠습

energypark333.tistory.com

제가 지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김진명 작가의 신간 에세이 「때로는 행복대신 불행을 택하기도 한다」의 첫 장에 나오는 「어머니의 믹서기」에서 상상되는 이미지와 사과를 한번 그려보았습니다.

제 어릴적 집에서 어머니가 쓰시던 옛날 믹서기와 탐스럽게 익은 사과를 생각하며 표현해 보았습니다.

2. 바나나

노랗게 익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C와 혈압, 심장 강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소화기능을 강화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효능도 있다고 하니... 맘껏 드세요!^^

3. 체리 

일러스트로 그렸는데  어찌 포도 같기도 하고....국적불명(?)의 탐스런 체리입니다ㅎㅎㅎ

체리는 혈관, 피부 건강에 좋고, 불면증 개선과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4. 토마토 

제가 매우 즐기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영국 속담에 「토마토가 익으면 의사들 얼굴이 파래진다」는 재미있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여러모로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과일이자 채소이죠.

특히 면역력을 높여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즐겨 드시기 바랍니다~

5. 계란

아침에 가능한 찐 계란 1개 이상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건강에 좋다고 하더군요.

계란 한 녀석이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라 깨어났네요! ㅎㅎ

6. 연어 초밥

 

담백하고 고소하며 식감 좋은 연어 초밥입니다. 입속에서 사르르 녹는...

양파, 무순이 있다면 더 좋을 텐데.

그나저나 아! 배고파지네요~~~

7. 치즈

치즈 종류가 생각보다 엄청 많더군요!

제가 그린 치즈는 어떤 종류인지 알 수 없으나...짭짤하고 고소한 풍미의 치즈 맛! 

이에 어울리는 포도와인이 생각나는군요.

8. 포도와인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적포도 와인입니다.

라벤더 꽃문양에 은은한 분위기를 표현해 보았습니다.

9. 맥주

포도와인이 싫으시면 취향 따라 시원한 맥주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차가운 물방울 속에 냉장 보관되어 있습니다. 시원~~~ 하게 즐기세요!

10. 음~ 맛있겠다!

삐쳐있던 귀여운 곰돌이가 먹고 싶다고 하는군요ㅎㅎ

11. Happy Days!!!

Happy Day! 타이포 그래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분~ 이번 추석은 무엇보다 안전하고 평안한 시간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즐겁고 행복한 추석 한가위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